여행약관

제1조(목적) 
이 약관은 EL global(이하 ‘당사’라 한다)가 ‘현지투어’ 상품 판매자와 해당 상품을 구매 및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간의 매매를 온/오프라인에서 중개함에 있어서의 세부조건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 

제2조(용어의 정의) 
① ‘현지투어’란 해외여행지에서 진행되는 모든 성격의 옵션투어로서 각 여행지의 ‘현지투어 서비스 제공 업체’(이하 ‘현지투어업체’라 한다)에서 기획, 실시하여 해당 업체의 책임하에 진행되는 투어로써 당사가 중개하는 상품을 말합니다.
② ‘중개’란 ‘현지투어업체’가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하나투어가 온/오프라인상 특정 채널에 공개하고, 이를 고객의 선택에 따라 구매가 가능하도록 함을 말합니다.

제3조(계약조건) 
① ‘현지투어’는 각 여행지의 ‘현지투어업체’의 책임하에 진행되는 여행상품으로서, 세부 계약 조건은 각 업체별 계약 조건에 따릅니다.
② 각 ‘현지투어’ 상품별 세부 일정은 당사의 홈페이지(www.ellahoju.com)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, 해당일정은 예정 일정이며 예약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③ ‘현지투어’ 진행에 있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‘현지투어업체’의 계약조건에 따르며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‘현지투어’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은 각 ‘현지투어’가 진행되는 국가의 현지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.
④ 각 ‘현지투어업체’에서는 진행하는 투어의 종류에 따라 고객의 동의서 작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각 상품별로 특성상 위험을 수반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고객은 반드시 동의서 내용을 숙지하시고 작성 해주시기 바랍니다.
⑤ ‘현지투어’는 당사를 통해 현지투어 상품을 예약한 고객과 다른 여행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함께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제4조(계약 및 결제) 
 상품 예약 후 담당자를 통해 최종 일정에 대한 결제 안내를 받게 됩니다. 
② 환율의 급격한 변동, 현지의 행사 시 (박람회, 축제 등) 추가 요금 발생 또는 특별규정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. 
 예약금 입금 해주시면 확인 후 예약이 진행 됩니다. 예약금 입금은 계약 성립 및 유의 사항을 동의함으로 간주 합니다.  
 예약 완료 후 바우처(예약 증명서)를 이메일로 보내 드립니다. 소요시간은 약 48-72시간 입니다. (주말, 공휴일 제외)
 실시간 예약으로 인해 결제 후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. 이 경우 차선책을 안내 드리거나 예약금을 환불해 드립니다.
⑥ 여행 확정(계약금 결제) 후 취소 시에는 각 상품의 약관에 의해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.

제5조(정보의 제공) 
‘현지투어’ 상품에 대한 제반 계약조건, 상품정보 및 취소 변경규정, 손해배상규정, 요금규정 등 각종 정보는 ‘현지투어업체’의 책임으로 제공하는 정보입니다. 당사는 단순 중개업자로, ‘현지투어업체’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 

제6조(계약의 해지, 해제, 변경 및 취소) 
① 계약의 해지, 해제, 변경, 취소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에 대하여는 당사는 단순 중개업자로 여하한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, 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후 처리 및 분쟁에 대해서는 ‘현지투어업체’와 고객간 계약에 따라야 하고, 당사는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② ‘현지투어업체’의 계약조건은 각 ‘현지투어업체’가 제공한 바와 같이 각 상품별 안내에 명시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취소수수료 규정을 확인하지 않거나 불명확한 계약조건의 상품을 구매하여 발생된 분쟁에 대해서는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7조(면책 및 책임의 제한) 
① 당사는 단순 중개업자로, ‘현지투어업체’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 및 품질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, 고객과 ‘현지투어업체’ 사이에서 생기는 모든 분쟁이나 불만 및 고객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고객과 ‘현지투어업체’간의 계약조건에 따르고 당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 및 분쟁해결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.
② ‘현지투어업체’는 당사와는 독립적인 계약 주체이며, ‘현지투어업체’의 고의 또는 과실이나 현지투어 진행시 발생한 고객의 부상, 사망, 재산의 손해 등 기타 모든 손해에 대해서는 ‘현지투어업체’의 책임이고,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
③ 당사의 중개업무 과정 자체에서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당사가 책임집니다. 단, 상품 자체의 하자 등은 당사의 책임으로 보지 않습니다.
④ 현지에서 연락처 변경 되는 경우 당사에게 미리 고지 하여야 합니다. 연락처 변경으로 인해 연락이 누락 되는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8조(해외 여행자 보험의 권장) 
자연 재해, 입국 거절 등 개인 사유로 인한 스케줄 변경은 개인 보험으로 처리되며, 여행자 보험은 개별 구입 하셔야 합니다.
현지투어상품으로 인해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각 ‘현지투어업체’별 계약조건에 따르며, 그로 인한 모든 분쟁은 각 국가별 현지법에 따릅니다. 각 국가별 안전기준 및 보상액은 국가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, 국가에 따라 보상이 미비한 경우도 있습니다. 따라서 여행 중에 질병이나 사고, 도난 등에 대비하여 안심하고 여행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보상을 포함하고 있는 해외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 

제9조(항공 및 열차, 버스 등 교통편의 예약)
① 항공 및 열차, 버스 등 교통편의 시간은 사전 공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. 
 결제 후 항공 예약이 진행됩니다. 결제 시기에 따라 항공 시간 변경, 금액 인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 
 저비용 항공의 수하물, 식사, 좌석 지정 등은 항공사에 따라 다르게 적용 됩니다.  
 스케줄 변경 및 기타 기내서비스 요청사항의 변경은 탑승전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반드시 담당자나 공항, 항공사에 출발 72시간 전 스케줄 재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 항공사 사정에 의해 변경된 일정에 대해서는 여행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 항공 및 열차, 버스 등 교통편은 변경 및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. 


※ 본 약관의 적용 기준은 평일 업무 월~금요일 09:00~18:00 까지 이며, 공휴일/주말 제외 기준입니다.
(토~일요일 및 공휴일은 업무처리가 없으므로 취소 및 예약 변경 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출발일이 월요일이면, 3일전은 수요일로 계산 됩니다.)